언론보도
event_available 18.12.14 10:52:28
198

작성자 : 모본강동점

겨울철 건조해지는 두피,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두피 관리 방법

지점명 : 강동점

본문

겨울철 건조해지는 두피, 탈모 증상 개선을 위한 두피 관리 방법

원문요약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가 시작되면서 두피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에다 높은 일교차로 인해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탈모증상이 심해지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지루성피부염, 탈모, 비듬 등 두피 질환을 막고 겨울철 윤기 있는 모발 유지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관리가 중요한데, 샴푸와 린스뿐만 아니라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효과적인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첫째 샴푸 단계에서 머리

본격적인 겨울철 추위가 시작되면서 두피 관리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춥고 건조해지는 날씨에다 높은 일교차로 인해 두피와 모발의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기 쉽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두피가 건조해지면서 탈모증상이 심해지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지루성피부염, 탈모, 비듬 등 두피 질환을 막고 겨울철 윤기 있는 모발 유지를 위해서는 일상생활 속에서의 관리가 중요한데, 샴푸와 린스뿐만 아니라 기능성 제품으로 두피를 관리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효과적인 두피와 모발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첫째 샴푸 단계에서 머리카락 오염물이 빗질만으로도 제거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드물다. 따라서 두피와 모발을 물로 충분히 적신 후 샴푸로 거품만 내고 헹구면 피지 위 오염물질만 제거될 수 있다.

둘째 린스(트리트먼트) 단계는 꼭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모발 끊김과 탈락을 예방하고 찰랑거리는 모발로 보일 수 있다. 다만 린스 계면활성제가 피부를 자극해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어 세심한 사용이 필요하다.

탈모 환자들에게는 린스나 트리트먼트 사용을 권하지 않으며 꼭 사용해야 한다면 두피에 닿지 않도록 해야 한다.

셋째 영양·보습제품 및 스케일링제 등 기능성 제품 사용 단계로 사용할수록 좋은 다다익선(多多益善) 제품이다. 다만 본인의 두피 타입(건성·지성·복합성)에 맞게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스케일링 제품은 피부의 재생주기를 고려해서 한 달에 한 번 이상 사용하면 안 되고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다.

마지막으로 샴푸 후 건조 단계로 이 단계에서 보통 자연건조와 열풍건조 방법을 쓴다. 자연건조는 수건으로 물기만 툭툭 털어내고 마를 때까지 내버려두는 것이고 열풍건조로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건조하는 방법이다.

그러나 자연건조는 두피의 수분손실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는다. 또한 헤어드라이기로 말리는 열풍건조도 피하는 것이 좋다. 먼저 찬바람으로 두피를 말리는 것이 좋으며 스타일링을 위한 열풍사용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또한 건조 후에는 두피의 보습과 탈모예방 효과가 있는 에센스나 토닉과 같은 두피 전용 제품을 사용하여 두피 보습과 모발강화를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이것이 끝이 아니다.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관리까지 해야 한다. 겨울철 두피 관리로는 약침치료가 도움이 된다. 약침치료는 성장인자, 항산화인자가 풍부한 자하거, 구기자, 한련초 등의 한약재로 만든 약침액을 두피에 주입하여 두피건강개선과 탈모예방, 발모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 특히 겨울철 두피건조가 심한 이마와 두피의 경계부위에 발생하는 헤어라인 탈모, M탈모의 경우에 효과적이다. 

99dd17558aae0e93afa72c5b94a08357_1562723
모본네트워크 강동점 채움과비움한의원 문상현 원장


특히, 몸이 냉하고 혈액순환이 잘 안되어 손발이 찬 경우라면, 두피로의 혈액순환도 부족할 수 있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운동이나 반신욕 등이 도움이 되며, 경우에 따라 몸을 덥히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온보溫補, 행혈行血의 한약치료를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겨울철 모발 및 탈모 관리의 핵심은 몸에 있다. 몸이 건강해야 두피가 건강하고, 두피가 건강해야 건강한 모발이 생성되며 탈모 증상 역시 예방 및 관리가 가능하다.

도움말: 모본네트워크 강동점 채움과비움한의원 문상현 원장 

이호준 기자 승인 2018.12.14 12:02
저작권자 © 뉴스포인트(NewsPoint)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뉴스포인트(NewsPoint)(http://www.pointn.net) 

  • 상담신청
    통화희망시간 (운영시간내)
    성별
    이름
    연락처